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망 FC (PSG)로 이적함에 국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축구선수 이강인의 나이, 키, 그리고 소속팀인 파리 생제르맹 FC(PSG)에서의 등번호와 이적료 연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파리 생제르망 FC 이강인 나이 키 소속팀 이적료 연봉

이강인은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로서, 공격형 중앙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01년 2월 19일에 태어났으며, 174cm에 71kg으로 다부진 몸매를 갖고 있으며, 이강인 선수는 허벅지는 말벅지를 연상할 만큼 굵고 단단합니다.

 

2007년 <날아라 슛돌이>에서 축구 천재라는 타이틀로 활약한 이강인은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에서 활동을 이어가다 스페인 프로축구 클럽인 발렌시아 CF의 유소년 팀에 합류하였습니다. 그 이후 청소년 팀에서 엄청난 기량을 보여주다 2017년 16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발렌시아 B 팀에 데뷔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 17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 선발되며,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이강인 선수특유의 창의적인 드리블은 전 세계 축구 관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FIFA U-20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하며 팀의 준우승까지 이끌면서 골든볼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남자 선수 최초로 FIFA 주관 대회 결승전 득점을 기록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파리 생제르망 FC 이강인 나이 키 소속팀 이적료 연봉

이강인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 FC (PSG)

이강인 선수는 2022-2023 시즌 스페인 축구리그의 RCD마요르카에서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성공적인 시즌을 마무리한 후 프랑스의 빅클럽 파리 생제르맹 FC로 이적을 했으며, 2023-2024 시즌부터는 프랑스의 명문팀인 파르 생제르맹 FC(PSG)에서 활약합니다.

파리 생제르맹 FC(PSG)는 현재 음바페, 네이마르 등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이 소속해 있는 명문 구단입니다. 프랑스 리그앙에서는 매년 우승을 놓치지 않는 팀이지만, 매년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라는 타이틀은 아직까지 없는 팀인데요. 그래서인지 파리 생제르맹 FC(PSG)는 항상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목말라 있습니다. 이강인의 활약으로 파리 생제르맹 FC(PSG) 다음 시즌에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꼭 얻길 기대합니다. 

파리 생제르망 FC 이강인 나이 키 소속팀 이적료 연봉

이강인 이적료 연봉 주급 등번호

이강인 선수의 스페인 RCD마요르카에서 받던 연봉은 약 7억 원입니다. 마요르카로 입단하는 당시 이강인 선수는 자유계약 신분이었고, 구단 내 재정이 풍부한 상황도 아니어서 입단 때 받을 계약금을 바로 받지 않고 추후에 이적시에 이적료의 일부를 이강인 선수에게 지급하는 조건의 계약을 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 FC로 이적한 현재 이강인 선수의 연봉은 400만 유로로 한화 약 57억 원입니다. 기존에 RCD마요르카에서 받던 연봉의 약 8배 이상입니다. 파리 생제르맹 FC(PSG) 측에서는 RCD마요르카에서 이강인 선수의 경기력을 높게 평가한 것 같습니다.

 

파리 생제르맹 FC에서 RCD마요르카로 지급한 이적료는 2,200만 유로로 한화 약 314억입니다. RCD마요르카 입장에서는 자유계약 신분으로 입단한 선수를 2,200만 유로를 받고 팔았으니 구단 재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강인 선수의 이적료라 파리 입장에서도 절대 적은 이적료가 아니고, 연봉 또한 주급이 거의 1억 정도 되는 금액이니, 파리 생제르맹 FC에서 이강인 선수에 대한 기대가 어느 정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파리 생제르맹 FC(PSG)에서 등번호는 19번입니다. 핵심 미드필더들처럼 낮은 번호는 배정받지 못했지만, 그래도 그의 성장가능성은 상당히 열려있고, 시즌이 시작되고 잠재력을 터뜨리면 충분히 1군 스쿼드에 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계약기간이 2028년까지로 5년 장기계약이기에, 이강인 선수의 나이를 생각하면 충분히 월드클래스임을 증명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반응형